국민은행 직장인신용대출 종류 및 한도

자금이 필요할 경우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금융권에서 대출상품을 알아보게 됩니다. 신용등급이 낮고 연소득이 적다면 낮은 금리의 제1금융권 대출 상품 이용은 비교적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저신용/저소득층은 제2금융권 및 저축은행, 캐피탈 등의 높은금리의 대출을 이용해야하지만 평소에 꾸준한 신용관리로 높은 신용등급을 소유한자라면 제1금융권의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상품은 이용자의 신용등급과 소득에 기반하는 신용대출과 부동산이나 자동차 등을 담보로 대출을 이용하게 해주는 담보대출 등이 있습니다. 그 중 신용대출은 직장인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상품이며 국민은행 직장인신용대출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어 자신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찾아보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직장인신용대출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신용대출 직장인대출 종류

KB 국민행복 신용대출

국민은행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및 자유로운 상환방식의 금융상품으로 소득입증자(급여이체, 연금소득 등) 및 국민은행 거래실적 우수고객에게 혜택이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신용등급으로 대출한도가 산정되는 급여소득 및 연금소득 등의 소득이 있는 사람과 소득 미입증 고객 중 국민은행 거래 실적 등에 따라 대출한도가 산정되는자가 이용할 수 있으며 자영업자는 제외됩니다. 대출은 무보증으로 최고 1억원이내에서 이용 가능하며 한도금액은 신청자의 소득 및 신용 등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6개월 변동금리와 12개월 변동금리가 적용되며 우대금리는 최고 연 0.9% 수준입니다. 대출기간 2년미만, 신용등급 1등급 기준 6개월 변동금리는 연 3.89%~연 4.79%, 12개월 변동금리는 연 3.87%~연 4.77% 수준입니다. 우대금리는 실적에 연동되는 우대와 영업점 우대가 있으며 각 항목의 기준 충족여부에 기반하여 제공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0.7%이며 연체금리는 차주별 대출금리와 연체기간별 가산금리를 합한값으로 최고 15%이며 차등적용 됩니다. 연체금리로 인한 상환해야할 금액이 불어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시 1년에서 최고 10년까지 기한연장할 수 있으며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시 1년에서 5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여권 등)과 재직확인서류(재직증명서 등) 그리고 소득확인서류(근로소득자용 소득금액증명 등)이 필요합니다.

KB 급여이체신용대출

국민은행을 이용하여 급여이체 중인 사람을 대상으로 추가 우대금리를 부여해 주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개인신용평가(CSS)에 의해 대출적격자로 판정 된 사람 중, 대출신청일 현재 동일직장 1년 이상 재직중이여야하며, 대출신청 월 또는 직전 월 기준 1회이상 급여이체등록을한 사람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보증없이 최고 1억5,0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신용 및 소득 등 신용평가결과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금리는 대출기간2년 미만, 신용등급 1등급 기준 6개월 변동금리 연 3.28%~연4.48%와 12개월 변동금리 연 3.26%~연4.46%로 우대금리는 최고 연 1.2% 입니다. 가산금리는 이용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우대금리는 실적우대와 영업점 우대가 있으며 금리재산정 시점에서 각 항목의 충족여부에 따라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해야 합니다. 최종금리는 이용자별로 기준금리, 신용등급, 대출기간 등에 따라 산출된 가산금리와 우대금리에 따라 차등적용 되며, 실제 적용금리는 대출신청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체이자율은 최고 15%로 다소 높은 편이며 중도상환수수료는 0.7% 입니다. 상환방법은 일시상환방법과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 있습니다. 구비서류는 신청자의 신분증과 재직확인서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소득확인 서류가 필요합니다. KB 급여이체신용대출은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은 KB스타뱅킹 어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은 오프라인 신청과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대출신청월 또는  직전월기준 월 급여이체금액이 150만원 이상 이여야하며, 대출한도는 최고 3,000만원 이내입니다. 금리는 12개월 변동금리만 운용하며 상환방법은 일시상환과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입니다.

KB사립학교교직원우대대출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과 업무협약으로 사립학교교직원에게 퇴직금에 따라 가계자금을 대출해주는 제도입니다. 사립학교교직원 연금법 적용 현직 교직원으로 연금공단이 발급하는 퇴직시금여예상액확인서에 의한 신청자 중 다른 금융기관에 협약대출 미보유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8~9등급 중 다중채무자에 해당하지 않는 사람도 이용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퇴직금예상액의 50%범위내에서 최고 3,000만원 이내로 이미 취급된 신용대출이 있는 경우 한도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금리는 12개월 변동금리가 적용되며 대출기간 2년미만, 신용등급 1등급 기준 연 2.77%~ 3.97% 수준입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1.2%이며 실제 적용금리는 대출신청 영업점에 상담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체금리는 최고 15%수준이며 중도 상환수수료는 면제라 언제든지 상환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대출금액 일시상환시 1년(최장 10년까지 가능), 원금균등상환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시에는 최저 1년에서 10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가 준비해야할 서류는 본인신분증, 재직증명서 및 소득증빙서류, 퇴직시급여예상액확인서, 금융거래확인서가 있습니다.

KB Star*t 신용대출

사회 초년생을 위한 대출로, 우량업체에 2년 미만 재직중인 신입사원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우량업체 기준은 제1금융기관 및 금융관련기관, 상장회사, 코스닥등록업체, 공공기관 및 언론기관, 의료기관 중 병원급 이상, 투자신탁회사, 종합금융회사, 손해/보증보험회사, 협동조합, 농축수임협 단위조합, 새마을금고, 증권거래소, 보험협회, 카드사에 해당합니다. 대출자격은 공무원, 군인(장교 임관예정 포함), 교직원은 재직기간 2년 미만의 만 35세 미만이여야 하며 우량업체 직원은 재직기간 3개월 이상 2년미만의 연 소득 2,000만원 이상인 만 35세 미만인 사람이여야 합니다. 대출금액은 보증없이 최고 5,000만원 이내에서 이용가능하며 장교 임관예정자는 최고 500만원까지 이용가능합니다. 대출금액은 신용평가결과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6개월 변동금리와 12개월 변동금리가 적용되며 우대금리는 최고 연 0.9%수준으로 실제 신청자의 적용금리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체이자율은 15%로 다소 높은편에 속하기때문에 상환가능한 금액 내에서 해당 금융상품을 이용하는게 중요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0.7% 입니다. 상환방식은 분할상환방식은 운영하지 않으며 일시상환 방식으로 대출기간은 1년에서 최고 5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합니다. 장교 임관예정자는 일시상환방식은 운용하지않으며 원금균등상환과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으로 상환해야합니다. 대출기간은 최저 1년에서 최장 3년까지 설정할 수 있고 거치기간은 3개월까지입니다. 신청자의 구비서류는 신분증과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소득 확인서류 그리고 재직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재직확인서류는 공무원은 최종합격증으로 대체할 수 있고 장교임관예정고객은 생도 신분증, 후보생 신분증 등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KB 금융전문인 우대대출

KB 금융전문인 우대대출은 제1금융권 및 금융관련기간에 재직중인 금융인 전용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시중은행, 특수은행, 지방은행, 외국계은행 등의 제 1금융기관, 금융관련기관 중 금융감독원, 금융결제원, 금융연수원, 전국은행연합회, 신용보증기금에서 1년이상 재직중인 직원이 이용할 수 있는 우대 대출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보증없이 최고 1억5,000만원 이내에서 이용가능하며 대출한도는 신청자의 신용등급 및 소득 등에 기반하여 차등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6개월 변동금리와 12개월 변동금리가 있어 신청자가 고를 수 있으며 우대금리는 연 0.9% 수준입니다. 이용자에게 적용 되는 실제 적용금리는 대출신청 영업점으로 상담해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야합니다. 연체금리는 15% 수준으로 다소 높기때문에 처음 대출 이용시 인지해야할 사항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0.7%지만 대출 신규일로부터 3개월 경과 시 면제되기 때문에 3개월 후에는 언제든지 수수료없이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 나뉘며 일시상환 시 1년에서 최장 10년이내 기한연장이 가능하고 원금균등 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시 최저 1년~최장5년 이내로 대출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시 대출시간의 30%범위 내에서 최장 12개월까지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거치기간설정은 창구대출 신청시에만 가능하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KB 금융전문인 우대대출 신청인이 준비해야할 서류로는 신분증과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인터넷 신청으로 간편하고 쉽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영업점 방문 신청과는 달리 대출 한도금액이 5,000만원까지입니다. 신청은 1일 2회, 월 5회까지만 가능하며, 공인인증서 신규/갱신/재발근일을 포함해 4일간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

KB 공무원우대대출

공무원연금공단과 업무협약을 통한 금융상품으로 현직 공무원들이 퇴직금이나 재직기간에 따라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KB 공무원우대 대출은 현직 공무원(군무원 포함)으로 연금취급기관장이 발급하는 추천서를 통해 이용가능합니다. 개인신용평가에 의해 대출적격자로 판정된 사람에 한하며 다른 협약은행의 공무원대출 상품 보유 시 대출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대출한도는 퇴직금에 의한 대출은 퇴직금의 50% 내에서 최고 5,000만원까지 이용가능하며 재직기간에 의한 대출은 재직기간 1년 이상 3년 미만 시 500만원 이내, 재직기간 3년이상 시 1,000만원 이내에서 해당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보유하고 있는 신용대출이 있을 경우에는 대출한도가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해야 합니다. 대출금리는 6개월 변동금리이며 연 2.32%~ 연 3.69%수준입니다. 우대금리는 1.0%이며 신용등급에 따른 우대 혜택과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 혜택이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각 항목의 기준 충족여부에 따라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해야 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금융상품을 결정할때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작용하는데 KB 공무원우대대출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이기 때문에 대출금액을 언제든지 상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체이자율은 최고 15% 수준이며 연체가산이자율은 연체기간에 따라 부과하는 방식인 계단방식을 적용합니다. 상환방법은 일시상환,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혼합상환(분할상환 + 일시상환) 이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 시 1년에서 최고 10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하며 원금균등상환, 원리금 균등상환 시 1년에서 최고 10년 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혼합상환 시 최저 1년이상 최장 10년이내에서 대출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가 필수적으로 준비해야할 서류로는 본인의 신분증과 융자추천서 발급사실 확인서 입니다. KB 공무원우대대출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 WISE 직장인대출

KB WISE 직장인대출 상품은 대기업 또는 공공기관 재직 임직원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으로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혜택 및 자유로운 상환방식 의 대출상품입니다. 상호출자제한기업 중 상장회사, 코스닥등록업체, 언론기관 중 전국일간지 및 방송3사, 공공기관(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 지방공기업), KB금융지주계열사에 1년 이상 재직중인 사람이 신청 가능합니다. 보증없이 최고 1억5,000만원까지 대출금액을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일시상환 시 최저 1년에서 최장 10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하며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시 최저 1년 이상 최장 5년 이내로 기한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6개월 변동금리와 12개월 변동금리가 있습니다. 2년미만의 대출기간, 신용등급 1등급 기준 6개월 변동금리는 연 3.04% ~ 연3.94%이며 12개월 변동금리는 연 3.02% ~ 연 3.92%입니다. 최고 연 0.9%의 우대금리 혜택이 있으며 KB WISE 직장인 대출의 우대금리 자격 기준에 기반하여 운용되기때문에 우대금리 혜택이 제공되지 않을수도 있는 점 참고해야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종합통장 자동대출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면제되며 대출일로부터 최장 3년까지 0.7%의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연체금리는 최고 15%이기 때문에 신청자는 상환할 수 있는 금액 범위 안에서 대출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준비서류는 본인의 신분증과 재직확인서류 그리고 소득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KB WISE 직장인대출은 인터넷으로도 신청 가능한 금융상품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할 경우 KB스타뱅킹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의 대출한도와 달리 온라인 대출한도는 최고 5,000만원까지만 가능하며 각종 서류를 FAX 및 이메일로 송부해야합니다.

대출은 은행에서 대출금액 한도를 정해주긴 하지만 무엇보다 이용자 본인이 자신의 상환가능한 범위의 금액을 인지하고 이용하는게 중요합니다. 국민은행 지점 방문 및 홈페이지를 통해 더 다양한 직장인신용대출 종류와 내용을 상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