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대출 진행가능한곳 알아보기

신용도 회복중인자는 일반적인 1금융권 및 2금융권의 신용대출을 진행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금리가 아주 높은 3금융권으로 분류되는 기관의 상품을 이용하기에는 후에 따르는 리스크 때문에 쉽게 결정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신용회복중대출은 크게 정부지원 서민대출과 2금융권의 담보대출을 노려볼 수 있으며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을 받은 분들이라면 신용회복위원회의 성실상환자 대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햇살론은 대표적인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으로 제도권 내에서 정부에서 인증한 기관에서만 판매되고 있습니다.(1금융권 및 2금융권 은행) 소득이 낮아도, 신용도가 낮아도 특별 심사기준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많은 서민층이 진행이 가능한데요. 대출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
  •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인 경우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되는 자
  • 현 직장 1개월 이상 재직중인 자 또는 최근 1년 내 3개월 이상 재직자

대출한도는 최대 700만원 이내이며 대출금리는 연 10.5% 내외입니다. 단, 보증료율 0.9% ~ 2.0% 별도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내입니다.

사잇돌대출

사잇돌대출은 서울보증보험(주)와 연계되어 있는 정부보증 상품입니다. 마찬가지로 1금융권과 2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중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대출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급여소득자 : 현 직장 3개월 이상 재직자, 연소득 1천500만원 이상
  • 사업소득자 : 현 사업영위기간 6개월 이상, 연소득 1천만원 이상
  • 연금수령자 : 연금수령 1회 이상, 연소득 1천만원 이상 (단, 연금은 국민연금/사학연금/공무원연금/군인연금에 한함)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 이내이며 한도 산정은 서울보증보험(주)의 보증금액 이내에서 산정됩니다.

대출금리는 은행별로 상이하고 최저금리 기준 연 6%대입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입니다.

2금융권 저축은행에서는 ‘사잇돌2’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대출자격조건이 1금융권 사잇돌대출보다 덜 까다로우며 최대한도도 1천만원 더 높습니다. 다만, 금리에 있어서 다소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대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프리워크아웃이나 개인워크아웃 등 채무조정을 받은 채무조정자가 6개월 이상 성실상환 또는 최근 3년이내 완제한 경우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생활비, 학자금, 고금리 차환,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용도로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상환기간 별로 상이하며 최대 200만원 이내 ~ 최대 1,500만원 이내입니다.

대출금리는 학자금의 경우 연 2.0% 이며 나머지는 연 4.0% 이내입니다.

2금융권 담보대출

비통화금융기관에 해당되는 보험사, 증권사, 저축은행 등이 2금융권에 속하는데 2금융권 담보대출 상품 역시 신용회복중인분들이 이용가능한 대출상품들이 꽤 있습니다. 바로 보험계약대출, 예적금담보대출, 스탁론 등인데요. 이외에도 자동차담보, 주택담보 상품의 경우 신용도가 낮아도 진행이 가능한 상품이 많기 때문에 발품을 팔아 알아보시고 상담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