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용대출 종류와 한도

시중에는 다양한 대출상품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대출의 한도와 금리는 보통 신청자의 연소득과 신용등급에 의해 정해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높은 연소득과 신용등급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의 경우 넉넉한 대출한도와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에서도 역시 신용대출을 취급하고 있으며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신한은행 신용대출의 각 종류와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S드림 신용대출

신한은행에서 선정한 일반기업(공무원, 군인, 국공립 사립교사 포함)에 1년 이상 재직중이며 연 소득이 3,000만원 이상인 건강보험을 납입하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 입니다. 대출 한도는 최저 3,000만원에서 최고 1억원까지 설정이 가능한데요, 업체별로 산정되는 정도가 상이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상품에 적용되는 금리는 최저 연 2.43% ~ 연 5.43% 정도이며 금리산출방식은 기준금리(금융채6개월,1년)과 가산금리를 합한 값을 따릅니다. 우대금리 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실제로 적용되는 금리는 가산금리 및 우대금리가 가감되어 적용되며 이는 신청자의 재직업체에 따라 상이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1년이며 대출금액 상환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이 상품은 중도상환해약금이 존재하는데요, 중도상환금액에 중도상환해약금률을 곱한 값에 ‘대출잔여일수/대출기간’을 곱한 금액만큼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합니다. 단, 대출잔여일수 및 대출기간은 3년을 초과하더라도 3년으로 정한다고 합니다. 5천만원 이하로 대출을 이용하면 인지세가 발생하지 않지만 5천만원을 이상으로 이용할 경우에는 금액별로 인지세가 차등부과 됩니다.

신한 원클릭 급여이체 엘리트론

정부투자기관,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등 학교기관과 신한은행이 선정한 우량기업체 중에서 재직기간 6개월 이상 및 신한은행 급여이체 거래를 6개월 이상 지속중인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상품 입니다. 단, 선출직 및 임시직 공무원, 군인은 제외되며 유선으로 재직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대출취급이 불가능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 산정되며 대출금액은 개인신용평가 시스템의 심사를 거쳐 산정된다고 합니다. 신한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1.0% 이내로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공과금(지로)/관리비 이체시 최근 3개월내 이체실적이 1회 이상이라면 0.1%가 적용됩니다. 신한신용카드 당행결제계좌 지정 및 최근 3개월 매입실적이 5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0.2%가 적용되며 최근 3개월내 1회 50만원 이상 급여이체가 확인되는 경우 0.5%의 우대금리 혜택이 주어집니다. 예금/적금/청약저축/연금신탁 중 잔액이 30만원 이상 있는 계좌를 보유한 경우는 0.1%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마지막으로 S뱅크(인터넷,폰뱅킹포함)를 이용한 최근 3개월내 이체실적이 있는 경우 0.1%가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내로 설정되며 대출금액 상환은 만기일시상환 방식 입니다. 정해져있는 산식에 의해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니 만기일 전 대출금액을 상환하실 분들은 이 부분을 반드시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이 상품의 경우 재직 및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없는데요, 유선만으로 재직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취급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한 원클릭 급여이체 스마트론

급여이체 거래기간이 12개월을 넘고 연소득이 2,000만원 이상인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상품 입니다. 대출한도는 최고 1,500만원까지 이며 신한은행과 다른 은행의 신용대출은 한도 산정시 차감되고 개인신용평가 시스템의 심사를 통해 한도가 산정됩니다. 해당 상품 이용 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과금/관리비를 최근 3개월내 1회 이상 이체한 실적이 있다면 0.1%의 우대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신한신용카드 당행결제계좌 지정, 최근 3개월 매입실적이 5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0.2%가 적용되는데요.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최근 3개월 매입실적이 50만원 이상일 경우 0.1%의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신용카드와 중복적용이 불가능 합니다. 최근 3개월내 1회 50만원 이상 급여이체건이 확인되는 경우 0.5%가, 예금/적금/청약저축/연금신탁 중 잔액이 30만원 이상 있는 계좌를 하나라도 보유하고 있다면 0.1%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또한 최근 3개월내 S뱅크 실적이 존재하면 0.1%가, 마지막으로 론센터 신청금리(신청 후 6시간 미처리시) 적용 시에는 0.2%가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대출약정일로부터 1년까지 설정이 가능한데요, 대출약정일로부터 1년 이내의 기간단위로 최장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 상환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상환을 하게 되며 마이너스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에서 정한 산식에 의해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니 대출만기일 전 대출금액을 상환하게 된다면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유선상으로 재직확인이 가능하다면 재직 및 소득증빙 서류가 필요없지만 확인이 불가능하다면 재직증명서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신한 원클릭 교직원 우대대출

3개월 이상 재직중인 국공립 유치원, 초/중/고/대학교 또는 교육청 소속 교사 및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입니다. 대출한도는 신청자의 소득에 관계없이 최고 2,000만원 이내로 산정되는데요, 2천만원에서 금융기관 대출금 차감한 범위내의 금액만큼 차감한 값으로 산정되게 됩니다. 단, 금융기관 대출금에서 담보대출금은 제외 됩니다. 해당 상품 이용 시 정해져 있는 기준에 만족하는 신청자는 금리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는데요. 조건들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3개월내 공과금/관리비 이체실적 1회이상, 예금/적금/연금신탁/청약저축 잔액 30만원 이상 유지시, 최근 3개월 이내에 S뱅크 이체실적이 있는 경우 각각 0.1%의 우대금리 혜택이 적용 됩니다. 신한은행 신용카드 당행결제계좌 지정 및 최근 3개월간 매입실적이 50만원 이상인 경우 0.2%가 적용됩니다. 단, 체크카드는 0.1%가 적용되며 신용카드와 중복적용이 불가능 합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3개월 이내 1회이상 50만원 이상 급여이체가 확인되는 경우 0.5% 의 우대금리 혜택이 주어집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내로 설정되며 상환방식은 대출 종료일에 모두 상환하는 말기일시상환 방식 입니다. 신한은행에서 정한 산식을 따라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니 만기일 전 대출금액을 상환하게 된다면 반드시 중도상환수수료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연체기간에 따라 연체수수료 붙게되는데 연체기간이 1개월 이하일 경우에는 적용금리에 연 6%의 연체금리가 붙게됩니다. 또한 연체기간이 1개월 초과 될 경우에는 적용금리에 연 7%의 연체금리가, 연체기간 3개월 초과 시에는 적용금리에 연 8%의 연체금리가 붙게되니 성실히 상환하도록 주의하도록 합시다.

신한 원클릭 공무원신용대출

대한민국 정부 및 지자체에 임용되어 근무중인 공무원을 대상으로 판매되고 있는 상품 입니다. 선출직, 임기직, 정무직 공무원 및 합격자는 취급이 불가능하며 유선상으로 재직확인이 어려운 신청자는 취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재직기간과 직급에 따라 각각 차등적용 되는데요, 먼저 재직기간을 기준으로 한 대출한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직기간이 5년미만일 경우에는 최대 2,000만원 까지, 5년이상일 경우에는 최대 3,0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0년 이상인 경우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직급에 따른 한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공무원과 군무원은 9급이상, 10급이하 /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교육공무원(국,공립)은 각각 경장/순경, 소방교/소방사, 40세 미만 교사/전임강사에 해당되는 경우 최대 2,0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7급 이상의 일반공무원과 군무원, 경위/경사 직급의 경찰공무원, 소방위/소방장 직급의 소방공무원, 40세 이상 교사/조교수 직급의 교육공무원은 최대 3,000만원까지 이용가능 합니다. 마지막으로 5급 이상의 일반공무원과 군무원, 경무관/총경/경정/경감 직급의 경찰공무원, 소방정/소방령/소방경 직급의 소방공무원, 교장/교감/부교수 직급의 교육공무원은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 원클릭 공무원신용대출 신청자는 신한은행에서 정한 조건에 부합하는 사람에게 금리에 혜택을 주는데요. 최근 3개월간 공과금/관리비 이체실적이 1회이상, 예금/적금/연금신탁/청약저축 중 30만원 이상의 계좌를 보유 중, 최근 3개월 이내에 S뱅크(인터넷,폰뱅킹 포함) 이체실적이 있는 경우 각각 0.1%의 금리의 우대혜택이 적용 됩니다. 신한은행 신용카드 당행결제계좌로 지정 , 최근 3개월간 매입실적이 50만원 이상인 경우 0.2%의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단, 체크카드의 우대금리는 0.1%로 적용되며 신용카드와 중복적용이 불가능 합니다. 끝으로 최근 3개월 이내 1회이상 50만원 이상 급여이체가 확인되는 경우 0.5%가 적용 됩니다. 상환방식은 일시상환대출 시 5년이내로 설정이 가능하며 원금분할상환 대출 시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대출금액을 상환하시면 됩니다. 대출 만기일 전 대출금액 상환 시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니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한 새희망홀씨2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신한은행의 여신심사 기준에 의거 대출 적격자로 판정된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단, 신청자는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이면서 외부 신용평가기관 신용등급(NICE 또는 KCB)가 1등급~10등급 인사람 또는 연소득이 3,500만원 초과 4,500만원 이하이면서 외부 신용평가기관이 6등급~ 10등급인 사람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대출대상에서 제외되는 조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총부채가 3,000만원 이상인 사람은 대출 취급이 불가능 합니다. 단, 신청건 및 담보대출은 제외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은행연합회 신용정보전산망에 신용도 판단정보 및 공공정보가 등재된 사람 역시 제외됩니다. 재외국민, 외국인, 해외체류자 등 당행 여신심사 기준에 따라 제외되는 사람 역시 대출 취급이 불가능 합니다. 대출 한도는 내부신용등급에 따라 소득의 80% ~ 130%까지로 산정되는데요, 최소 100만원 이상 최고 3,000만원까지 한도가 산정됩니다.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 시 12개월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원리금분할상환 시 12개월 ~ 60개월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 만기일시상환 시 최장 10년까지 1년 이내의 기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며 원리금분할상환 시에는 거치기간은 약정기간의 1/3범위내에서 최대 1년까지 설정가능합니다. 신한 새희망홀씨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자유롭게 상환이 가능합니다. 해당 대출상품 신청 시 소득증빙자료가 필요한데요. 소득증빙자료로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급여명세서, 세무서발급 소득금액 증명원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한부모가정/다자녀가정/다문화가정/만 60세이상 부모부양자는 각각 0.2%의 우대금리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이 사항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추가로 주민등록등본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성실상환자, 분할상환대출 이용 시에도 금리우대 혜택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신한 새희망드림대출

신한은행의 여신심사 기준에 의해 대출 적격자로 판정된 사람만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인데요. 신청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면서 외부 신용평가기관 신용등급이 1~10등급 이내 또는 연소득이 3,500만원~4,500만원이며 외부 신용평가기관 신용등급이 6~10등급의 조건을 갖춰야 합니다. 은행연합회 신용정보전산망에 신용도 판단정보 및 공공정보가 등재되어 있는 사람, 재외국민/외국인/해외체류자 및 당행 여신심사 기준에 의거 제외되는 사람들은 대출취급이 불가능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 한도는 최고 1,000만원 이내로 산정되는데 이는 연 소득의 70%에서 신한은행 또는 타은행의 신용대출을 차감한 값으로 산정되는 것 입니다. 대출기간은 원리금분할상환 시 12개월 ~ 60개월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만기일시상환 시에는 12개월 이내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만기일시상환시에는 최장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원리금분할상환 시에는 약정기간의 1/3범위 내에서 최대 1년까지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신한 새희망홀씨2와 마찬가지로 서민지원 대출 상품으로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됩니다. 신한 새희망드림대출 신청 시 신청자가 구비해야하는 서류로는 소득증빙자료가 있는데요. 세무서 발급 소득금액 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근로장려수급자,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만60세 이상 부모부양자인 신청자는 0.2%의 우대금리 혜택이 주어지는데 해당되시는 분들은 소득증빙자료와 더불어 주민등록등본 및 증명서 등이 필요합니다.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및 공과금 이체, 신용/체크카드 가입 또는 결제계좌 전환, 급여이체 기거래 또는 신규거래 시 각 0.2%의 우대혜택이 주어집니다. 성실상환자는 최대 1.0%까지 우대적용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금리 및 한도의 경우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되며 대출 만기 후 미상환 시에는 여신거래약정에서 정한 기간별 연체이율이 적용되어 연체수수료는 물론 신용정보관리대상으로 등록이 되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어 성실상환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